AI/Application

사내 업무 지원 생성형 AI

byunghyun23 2024. 7. 12. 02:46

 

기업에서 자료 분석, 문서 요약, 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생성형 AI 기술이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업무에서 그 활용 가능성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업무에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며, 특히 생성형 AI 기반 챗봇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기반 챗봇이 등장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70% 이상이 챗봇을 경험해본 적이 있으며, 특히 정보 검색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정보 검색 이외에도 데이터 요약, 해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생성형 AI 기반 챗봇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내 업무 지원 생성형 AI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삼성 가우스 (Samsung Gauss)

 

삼성전자는 챗GPT 등 외부 생성형 AI 사용 확대로 사내 정보 유출 위험이 생기자, 번역과 문서 요약 등을 수행하는 자체 생성형 AI 도입을 추진해 왔습니다. 2023년, 삼성 리서치는 메일 작성, 문서 요약, 번역 등을 돕는 Samsung Gauss Language, 코드를 생성하는 Samsung Gauss Code, 사진이나 그림 등 창의적인 이미지를 손쉽게 만드는 Samsung Gauss Image AI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2. LG CNS DAP GenAI 플랫폼

 

LG CNS는 2024년 4월,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에 따른 기업 고민 해결을 위해 생성형 AI 플랫폼(2023년 10월) 'DAP GenAI'를 고도화 했습니다.

LG CNS 「DAP GenAI 플랫폼」 'GenAI Image'

 

3. SK C&C MY챗

 

SK C&C는 생성형 AI 기반 챗봇에 활용할 고성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AI 프롬프트, 사내 데이터 저장소, AI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로 구성된 AI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플랫폼과 국내·외 LLM(Large Language Model), sLLM(small Large Language Model)을 연계하여 시스템을 구축하는 솔루션인 MY챗(마이챗)을 개발했습니다.